Hi Hi

2019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총정리!

이동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9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 신혼부부들이 내 집 마련을 할 때 필요한 대출들이 여러게 있는데요. 2019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방법과 신청대상에 대해 깔끔히 정리해서 말씀드릴게요~

 



신혼부부 전세대출

.혼인관계증명서상 혼인신고일이신청일로부터 7년이내이면 디딤돌 대출 신청이 가능

.본인 그리고 배우자의 소득을 합쳐서 연 6천만원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라면 누구나 신청가능


 


디딤돌대출 유의사항

대출을 받기전 확인해야할것중 하나는 첫번째로 확인해봐야할것은 소득을 먼저 계산해보기! 입니다. 신혼부부가 서로 합산해서 연 소득이 6천만원 이하의 무주택자 세대주여야 한다는것!


신혼, 생애최초, 2자녀 이상의 경우에는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까지예요~ 소득은 이렇게 구분이 됩니다 여기에서 더 소득이 있다고 하면 안되니 소득계산을 철저하게 하셔야겠죠?


 


결혼전이라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이 신청이 가능하다 !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신청은 결혼전이더라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청일로부터 결혼 예정일이 3개월 이내인 경우에는 해당이 된다고 해요! 이럴경우에 증빙서류가 필요하니 ,청첩장, 예식장 계약서같이 결혼을 확인할수있는 서류들을 잘챙기시는게 좋아요:)


​2019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신청대상 주택 조건

.주택 가격이 5억이하에 해당

.주거전용면적이 85㎡이하"

 


2019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금액 및 금리 

2019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금엔은 과연 얼마까지 대출을 받을수있을까요? 모든 대출이 그렇듯이 대출에는 "한도"라는것이 있는데요. 


매입하려는 주택이 시세나 감정평가액들이 다를수도 있어서, 집마련에 얼마나 평가가 가능할까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대한주택금융공사"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예상 대출금액과 이자를 미리 확인해보고 결정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  

 


마치며

신혼부부가 가장 어려워하는 고충인 바로 내집마련의 부담을 덜어내는것

많은 신혼부부가 대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행복한 신혼생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글이 많은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