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창업자금대출 조건과 자격

이동

새로히 창업을 하게되면, 본인만의 자금만으론 부족할때가 많고, 사업을 이어나가다가 자금의 문제로 대출을 받야야하는경우도 아주 많이 생깁니다.창업자금없이는 어떤 사업도 힘들기 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많은 창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있는데요!

 



창업대출대출조건과 자격

1. 지역건강보험료가 월 납부액이 74,100원, 차상위계층, 기초수급자, 근로자격자는 신청자격요건에 해당합니다. 근로장려금신청자격 요건에 해당되는 신용등급이 7등급이하인분들은 신청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죠!


 


2. 창업자금대출은 무사업등록자도 가능하며 한도는 500까지 가능합니다! 창업자금대출조건중에서 운영자금 또한 대출을 받을수있으며, 지원한도는 2000만원 까지 가능하답니다~


즉, 거치 6개우러 2.0% , 상환 5년이내 4.5%이내인,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인것이죠! 창업자금중에서도 임차보증금이나, 등록된 프렌차이즈의 창업은 최대로 7천만원 까지 이용할수있답니다!. 또한 생계를 위한 차량을 구입하거나, 초기운영자금, 시설자금 등 같은경우네는 최대 2천만원까지 사용된다는 점!!


 


소상공인 성장기반자금 : 사업을 시작하려거나 시작한지 12개월이 되지 않았다면 이용 대상이 된다고 하네요. 상시근로자가 최대 5명을 넘는다면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해요. 제조업, 운송업, 건설업, 광업은 최대 10명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예비창업대출은 무상환자금상환자금으로나뉘게 됩니다.

진행을 하는 기관도 중소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 시장 진흥 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 등 다양한데요! 


 


창업교육을 받아야 기업 대출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이럴경우에.. 어디서 어떻게 받는 게 예비창업자에게 유리할지 많은 고민이 될 것입니다. 매년마다 어지럽게 바뀌는 정책 속에서 어느 업종 (예를 들어서 제조, IT, AI 등) 이 우선 지원 대상인지? 


지원금액의 한도는 얼마인지? 경쟁업체는 얼마나 되는지? 찾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어렵게 찾은 만큼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를 통해서 여유자금을 마련할 수 있답니다!

 


마치며

어떤 사업을 하던지 리스크를 줄이는 것은 정말 중요하답니다. 낮은 금리로 자금은 가져오는 것도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으로 보이네요. 정부지원 창업자금 대출조건 확실하게 알아보고 낮은 금리로 사용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