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신용회복중대출 가능한곳

이동

신용회복중에 대출이 가능할까? 과연 신용회복중일지라도 대출이 가능할까요? 먼저 신용 회복 중이라고 해서 전혀 대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여러 금융권회사에서는 신용회복 중 대출 상품을 취급하는 곳이 거의 없기때문에 설령 그게 있더라도 채무상환내역서와 여러 서류가 필요하며,통신요금  및 높은 금리나 연체같이 기채무가 많은 경우 부결될 가능성이 높답니다.


신용회복중에 대출 가능한 곳

신용회복 중 대출 가능한 곳은 어딜까요? 첫 번째로 신용 회복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기관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성실상환자 대출"이 있답니다.  아래의 글을보며 차근차근 글을 보도록 해요~


 


가장 유명한것은 "햇살론" 과 같은 정부지원 서민 대출이 있습니다. 이 대출상품의 자격 조건 중에는 개인회생 중인 경우에는 대출을 받기가 어려워요. 제한한다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신용회복 중이라면 대출이 어렵다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안정된 직장이 있으시다면, 햇살론 생계 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햇살론과 신용회복위원회의 성실상환자 대출은 동시에 받을 수는 없기때문에 둘 중에서는 신용회복위 성실상환자 대출이 조금 더 유리하답니다.

 


신용회복 중 대출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

만약 본인이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신용 회복 중이거나 법원의 개인회생을 진행 중이라면 신용회복위의 성실상환자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 성실상환자 대출은 지역별 신용회복대출  (ex. 희망사다리론, 대구 울타리론, 부산 부비론, 광주 빛고을론 등)이 있으며, 개인회생자는 개인회생론을 받을 수 있고 이자율은 3~4% 정도입니다.

 


신용회복 중 대출 가능한 곳 찾을 때 주의사항

신용회복중 대출에는 여러가지 사정과 사연이 있죠! 정말 어쩔 수 없이 신용회복 중 대출을 받아야 할 상황이 있을수 있죠. 이런 경우에는 무조건 신용회복위원회나 국민행복기금의 성실상환자 대출을 우선 이용하는게 낫습니다!


마치며

정리하자면 신용회복 중 대출을 찾는다면 우선적으로 신용회복위나 국민행복기금의 성실상환자 대출을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만약 성실상환자 대출 자격이 되지 않는다면 무리하게 불법적인 방법을 쓰지 마시고, 대출 외에 다른 방법을 찾기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