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비상금대출 - 자격/조건/신청방법 꿀Tip

이동

소액대출상품을 이용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카카오뱅크나 핀크의 대출 상품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비상금대출을 취급하는 금융사가 만은데요. 비상금대출은 소액을 까다롭지 않은 심사르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이용자가 많이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대출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급전이 필요할 때는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것이지 잘 알아두셨다가 알맞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상금대출이란?

비상금대출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비상금처럼 소액을 빌리는 대출을 의미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이후에 각 금융사별로 비슷한 느낌의 소액대출 상품이 나왔는데 이 역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핀테크 회사인 핀크에서도 비상금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렇듯 비슷한 성격의 대출들이 많기 때문에 잘 따져보고 더욱 낮은 금리로 이용 할 수 있는 상품을 이용하시면 금리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자격


[대출 대상]

비상금대출은 신용등급 8등급 이상이면 된다고 합니다. 소액이니 만큼 까다롭지 않고 어지간하면 다 해준다는 건데요. 그럼에도 분명한 승인 거절 사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이 불가한 경우

2. 만 19세 미만 또는 외국인

3. 연체, 부도, 신용 정보 등재 중인 경우

4. 회생, 파산, 면책 신청 기록이 있는 경우

5. 금융 사기 기록이 있는 경우

 



[대출 금리]

비상금대출 금리는 꽤나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1~4등급인 경우는 약 2~3%대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좋은 분들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6등급의 경우에는 5%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종 정리

대출의 과정이나 조건이 매우 쉽고 간단하지만 신용등급이 확실해야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비상금대출과 같은 소액대출 상품이라 무조건적으로 간단한 대출이라고만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게다라 아무리 소액이라 하더라도 시중에는 다양한 대출 상품들이 있고 소액대출이라하더라도 금리가 높으면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신용등급이 다소 높지 않은 분들은 꼼꼼히 비교를 해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