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차량담보대출 방법 필요서류 주의사항

금융대출정보

오늘은 차량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차량담보대출에대해서 가능조건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만 20세 이상의 성인으로, 본인의 명의로 소유하고 있는 차량이 2011년 이상이 되야하고 총 주행거리가 20km미만 이여야 한답니다!

 


차량담보대출

일반 신용으로 금융권에서 받은 대출이 있어도 가능하며,  담보라고 하더라도 연체중이거나 신용등급이 많이 낮아진 상태라면 대출이 제한될수도 있어요~


또한 군미필자는 불가능하고, 렌탈이나 리스의 이력이 있는차량은 대출에도 큰 제한을 받을수도있다는점 알고계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

 


하지만 진행에 있어서, 사업자나 근로자의 경우, 소득증빙이 가능하다면 우대의 대상이 된답니다! 이럴경우 무직자나, 주부들 같은경우에도 받을수있는것이 차량담보대출이라는것이죠!

차량담보대출 구체적 조건

소유된지 최소 3개월 이상은 되야합니다! 만약 할부가 없이 전액결제가 완료된 신차라면 , 소유권이 등록된 시기와는 상관이 없지만 보통은 소유된지 최소한은 3개월이상은 되어야합니다! 단독명의는 물론 공동명의까지도 가능한데요. 이럴경우는 금융사에 따라 다르게 되니, 상담을 통해 다시한번 살펴봐야할것같습니다!

 


차량담보대출 필요한 서류

1.면허증과 초본 2.자동차등록증 등이 있구요. 차량의 원부에 따라 필요한 서류들이 많아져서 추가적으로 요하는 서류도 많아질수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이 되는경우가 아주 많아서, 큰 번거러움없이 편하게 준비할수있답니다!

 


차량담보대출 주의사항

소유하고 있는 차량을 입고하지 않고 차량 등록증 원부에 설정하여 진행되고 있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조건에 따라서 선순위, 후순위로 나뉘며 개인의 차량 상태와 신용도에 따라서 이율이나 한도가 달라질 수 있으니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상담을 받고 정보를 얻은 다음 진행해야 합니다.

마치며

가장 우선시 되는 조건은 바로 명의! 자동차 명의입니다. 명의가 누구인지가 중요하며 본인 명의의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하거나 출고 이후 7년 이내의 차량이라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조건이 비슷하겠지만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확인을 해보는것도 좋구요 차량이 본인명의라면 큰 어려움 없이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동명의의 차량이나 리스, 장기렌트의 경우에는 조건이 되지 않아 불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아 그리고 연식이 너무 오래되거나 주행키로수가 많을 경우에는 차량의 시세가 낮기 때문에 어렵다고 합니다


다만, 신용거래기간과 연체기록, 플러스가 되는 요인 등이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차량담보대출도 잘확인해보셔야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