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직장인신용대출 조건 한도 알아봅시다.

금융대출정보

직장생활을하는 직장인이 대출을 받을때는 어떤 구비서류가 있어야하며 연봉대비 얼마의 한도가 나올까요? 오늘은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해서 조건이나 한도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대출 조건이 어떻게 되나?

직장인대출을 진행할시 최소로 갖추어야하는 조건이 바로 3개월 이상의 재직기간 입니다. 최소 3개월 이상의 재직기간이 증명되야지 직장인대출이 진행 가능합니다.

 



재직기간확인은 4대보험 가입기간으로 증명이 됩니다. 일반적인 직장의 경우 4대보험에 가입이 되기때문입니다. 4대보험 가입기간은 건강보험 납부내역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급여를 수령한 통장내역도 중요한 서류중에 하나입니다. 회사 이름으로 본인의 통장에 이체된 기록이 최소3회이상 남겨있어야 합니다.

 



직장인대출 진행 순서

대출순서는 최초 내 급여통장의 은행에 가서 대출 한도와 금리를 확인하고 그외 최소 2곳의 1금융권 은행에서 대출한도와 금리를 확인한뒤 비교해서 가입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대출조회가 발생하게 되면 오히려 대출조건에 불리할수 있기때문에 4회이상의 조회는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주의할점은 직장인인경우 은행에 방문하여 대출문의를 할 시간이 부족하기때문에 방문상담을 받곤하는데 이때 불법대출상담사에게 진행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대출진행의 명목으로 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는 불법업체임을 꼭 잊지 만세요.

 


직장인대출 필요서류

-재직증명서
-실명인증확인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소득확인서(소득금액증명원, 소득확인 증명서,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재직증명서는 근무하고 계시는 회사에서 발급받으실수 있으며, 실명인증확인서는 제출하기 편한 자료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소득확인서는 국세청 에서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직장인대출을 진행하실때는 최소 3개월 이상의 재직기간이 필요합니다. 대출은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진행문의는 꼭 1금융권부터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대출진행시 불법적인 사금융에서의 대출은 지양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