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안심전환대출 - 조건 및 신청방법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융대출정보

최근 가장 핫한 대출 중 하나인 안심전환대출은 (정확하게 말하자면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인터넷에서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글을 찾아보는게 쉽지가 않은데요.



주택담보대출 이율을 연 최저 1%대의 고정금리로 바꿀 수 있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그 조건과 신청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조건

대상자 : 2019년 7월 23일 이전에 실행된 변동금리 혹은 준 고정금리주택담보대출을 받은 분이 대상입니다.


은행 뿐 아니라 상호금융, 저축은행 등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은 사람, 혹은 하나의 주택에 여러건의 주택담보대출이 있는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부부합산 연 소득이 8,500 만원 이하 (미혼일 경우 본인소득 기준) 일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다만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 혹은 만 19세 미만의 자녀가 두명 이상일 경우에는 부부합산 연 소득 1억원 이하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보유수는 부부합산 1주택자, 시가 9억원 이하의 주택이어야 하며 본인 또는 배우자가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신용 정보 및 해제 정보가 남아있으면 대출 신청이 불가합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대출받은 날부터 만기가 될때까지 고정금리로 운용이 되는데요. 상품 유형 및 대출 만기에 따라서 금리가 조금씩 다릅니다.



. 우대금리


- 주택 가격 6억 원 이하, 부부합산 연 소득 6천만 원 이하, 주택면적 85㎡ 이하일 경우

- 한부모가구 · 장애인가구 · 다문화가구 · 다자녀가구 : 각 0.4%p

- 신혼부부 가구 : 0.2%p

- 우대금리 중 택 2, 최대 0.8%p를 한도로 중복 적용 가능


대출 한도 및 기간

대출한도 : 최대 5억원 (상환 예정인 기존 대출의 대출 잔액 및 중도상환 수수료 범위 내)


대출 기간 : 10년 , 15년, 20년 , 30년



신청 방법 및 기간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 접수 기간 : 9월 16일 ~ 29일 (신청 접수기간 종료 후 주택 가격이 낮은 순으로 심사 대상자 선정)


신청 방법 : 은행 창구 및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