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주부대출 가능한곳과 진행전 꼭 확인해야할것

금융대출정보

대출을 진행하다보면, 주부님들께서 주부대출을 상담하신청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주부대출은 쉽게 말해서 무직자 대출과 같은 조건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주부대출 상품과 진행전 꼭 알아두어야할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주부대출 가능한곳

금융권에서는 주부를 직업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즉 대학생이나 취준생 등과같이 무직자로 분류를 하는데요. 그렇다고 주부신용대출이 불가능한것은 아닙니다. 지금부터 대표적인 금융상품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기존에는 신용카드가 없어도 가능했지만 최근 신용카드가 있어야지만 대출이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50만원~300만원 까지이며 금리는 최저3.9%에서 최대 15%까지 입니다. 단, 연체 이력이 없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주부나 무직자분들이 소액으로 대출받기 좋은 상품입니다. 조건은 신용등급이 7등급 이상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 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5.3%에서 최대 15% 입니다.

여기까지는 준 1금융권 상품이며, 이 밖에도 2금융권 상품 몇가지 소개하겠습니다. 뒤로갈수록 금리는 더 올라가니 주의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무직자이여도 상관이 없지만, 신용등급이 높아야지 승인될확률이 높은 상품입니다. 금리는 연 5.75%에서 최대 23.9%로 그 폭이 상당합니다. 하지만 최대한도는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웰컴저죽은행에서 운용하는 상품입니다. 통화없이 휴대폰 본인인증으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간편한대신 최대한도는 300만원으로 적습니다. 금리는 신용등급에따라 최대24%까지 적용됩니다.

 


주부대출 필요 조건

모든 금융사들이 그렇겠지만, 재직증명이나 소득 증명이 어려운 무직자에 속하는 층은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그래서 신용등급6등급 이내에 있는것이 대출 조건에 유리합니다. 등급이 높을수록 금리역시 낮아집니다. 

신용등급이 불리하다면 신용카드 사용실적으로 가능합니다. 최소 1년 이상의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있으시다면 주부대출의 승인확률이 높아집니다. 그 기간동안 신용카드 대금의 연체이력은 없어야 합니다.

주부대출 진행시 유의사항

햇살론은 주부님들이 진행이 불가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상담을 받다보면 고금리로 우선진행 이후에 햇살론으로 대환대출을 하면 저금리로 갈아탈수 있다며, 대출을 부추김니다. 이런 수법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물론 바꿔드림론 상품을 통해 저금리 또는 중금리로 갈아타실수 있지만, 이역시도 남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점을 인지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주부님들이 대출을 진행하실때 무직자라서 1금융권에는 엄두도 안내고 무턱대고 2금융이나 개인대부업체부터 확인하시는 분들이 더러 계시는데요. 1금융권에서부터 확인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리며, 대출조회는 3회를 넘기지 않는선에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대출변제계획이 수립되지않은 대출은 큰 댓가를 요하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