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 소액대출 시 꼭 알야아하는 정보

금융대출정보

무직자  매달 정기적으로 월급이 나오는 직장인을 말 합니다. 물론 대학생,군인,전업 주부,취업준비생,프리랜서 등도 포함이 됩니다.


보통의 경우 , 은행에서는 무직자에게 대출을 잘 해주지 않는데요. 그럼에도 꼭 대출이 필요하시다면 어떤 점을 체크해야하는지 아래 5가지 사항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쉬운곳


1. 1금융권


1금융권도 무직자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저 신용등급이 7등급 이상은 되어야지 진행이 가능하며, 신용카드 사용이력이나, 통장거래내역이 필요로 합니다.



기혼여성 무직자인 경우 대표상품으로 주부론이 있습니다.

자격요건 : 만 22세 이상 (배우자가 있는 기혼 여성)

약정금리 : 연 13.9 % ~ 23.9 % (고객님의 신용등급에따라 차등적용)

대출한도 : 최소 100만원 ~ 최대 500만원



2. SBI 저축은행 소액마이너스통장


입출금이 자유로운 중금리 대출을 찾으신다면 아래 대출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입대상 : 직업이나 소득과 관계없이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 충족 고객

(만 20세 이상 내국인)

약정금리 : 연 최저 6.9% ~ 최대 16.5% (고정금리)

대출한도 : 최대 500만원



3. 리드코프 신용대출


채무불이행 등록자를 제외한 만 20세 이상 ~ 만 55세 이하

무직자, 주부 , 일용직 근로자, 아르바이트 등 직업 소득 상관없는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가입대상 : 만 20세 이상 ~ 만 55세 이하 (채무불이행 등록자 제외)

약정금리 : 연 24.0 % 이내

대출한도 : 최저 100만원 ~ 최대 3,000 만원



4.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직업과 소득 상관없이 본인 인증만으로 빠르게 당일 대출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가입대상 :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 (CB) 이 1~8등급

약정금리 : 최저 연 3.55%

대출한도 :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기타안내 : 모바일 대출, 무서류, 무방문



5. K뱅크 슬림K 신용대출


소득증빙 서류 필요없이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가입대상 : 신용평가등급 1~7등급 고객 중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약정금리 : 최저 연 4.08 %

대출한도 : 최대 5,000만원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쉽게 찾는 방법


1. 제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다들 아시다시피 가장 먼저 알아보아야할 것은 , 1금융권에서의 대출 가능 여부입니다. 1금융권 > 2금융권 까지 알아본 후 방법이 정 없을때 마지막으로 알아보아야하는것이 대부업체 활용 입니다.


1금융권 중에서도 무직자 소액 대출에는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의 경우 직업이나 소득과 관계없이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도 최대 300만원까지 소액 대출이 가능하며 연 금리도 3.14 % 밖에 되지않는 저금리이기 때문에 가장 추천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KEB 하나은행 이지페이론도 모바일 혹은 인터넷으로 바로바로 신청이 가능한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인데요. 금리는 4.4% 로 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보유자 대상)


2. 서민대출


서민대출의 경우 새희망홀씨 혹은 햇살론이 대표적이었는데요 . 이 상품들의 경우에는 4대보험 가입이 되어있지 않으면 심사 통과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새로 생긴 햇살론17(세븐틴)소득 증빙이 어려운 무직자까지도 서민대출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한도는 700 만원이라고 합니다.


3. 캐피탈, 저축은행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 무직자 대출


캐피탈에서 운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상품입니다.

롯데캐피탈 레이디론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하나캐피탈 무직자 당일대출 등이 있습니다. 혹은 웰컴저축은행 소액대출 300만원 웰컴론 단박대출 상품도 있습니다. 


위 상품들은 신용카드를 1년 이상 소지하고 , 연체가 없어야 한다고 합니다.



4. 대부업체 무직자 소액 대출


위에 기재해둔 상품들을 모두 검토해보아도 안된다면 마지막으로 알아보아야하는 것이 대부업체입니다. 대부업체의 경우에는 브랜드 있고 규모가 큰 회사를 위주로 알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중에는 러시앤캐시 300대출 , 바로크레디트 바로바로론 300대출 등이 있습니다.


1,2 금융권이 아닌 곳에서 무직자 대출을 진행하신다면 아래 상항들은 꼭 알아두시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선입금 요구 및 고금리 대출


무직자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이라면 아마도 절실함이 가득하신 분들일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를 악용하여 선입금을 요구하거나 터무니 없을 정도의 고금리 대출을 계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2019년 기준) 우리나라의 최고 대출 금리는 24% 입니다. 월별로 따지면 최대 2%를 넘을 수 없습니다. 이보다 더 높은 금리를 요구하거나 선입금을 요구할 경우에는 금융감독원 신고센터 (전화번호 : 1332) 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불법 상담사 사기 주의


최근에 성행하는 사기행위 중 하나입니다. 금융 회사들이 마치 보험설계사처럼 대출 상담사를 중개인으로 두고 위탁계약을 맺는 것인데요. 간혹 이런 대출 상담사 중에는 정식 상담사를 사칭하여 사기를 벌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불법 상담사들은 저금리 대출로 유도한 후 고금리 대출로 전환을 유도하거나 수수료 명목으로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인데요. 무직자 대출의 경우에는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약자인 경우가 많아서 이러한 사기행위가 많은것으로 보여집니다.



대부업체 등록증 번호 확인


대부업체와의 대출을 진행할 경우 반드시 대부업체 등록증 번호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서비스 를 통하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꼭 계약서 상에서의 등록증 번호와 대표자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