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대환대출 조건 , 쉬운곳 및 주의사항

금융대출정보

햇살론의 상품 중 고금리 대출을 대환 하여주는 햇살론 대환대출 그리고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이 있습니다. 특히 고금리 대출을 10% 이하의 저금리로 대환해주기 때문에 햇살론 대환 대출은 상당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품입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

.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받고 3개월 동안 성실하게 상환한 기록

. 연소득 3,500 만원 이하 혹은 4,500 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 6~10등급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자격요건은 이정도인데요.

하지만 실제로 햇살론 대환 대출 심사 시에는 더욱 엄격한 자격 요건이 적용되어집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한눈에 확인해보기


특히 일반 사람들이 잘 모르는 자격 중 하나가 바로 DTI 규정 입니다. DTI 는 Debt To Income 의 약자로 총수입 대비 부채 상환총액 입니다. (원금 + 이자) 의 비율 이며 DTI 기준점은 40% 이하입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을 빌미로 한 고금리 대출 유도

급한 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대출을 받고나서 3개월이 지나면 햇살론 대환  대출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식으로 고금리 대출을 유도하는 비양심 중개업자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당연히 이 말을 곧이 곧대로 믿는 사람들은 많지 않겠지만, 인터넷에서 확인 해보면 딱 저 정도의 정보만 나와있기때문에 아 정말로 고금리로 대출을 받고 3개월만 상환을 열심히하면 햇살론 대환대출로 전환이 가능하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위에서 얘기드린대로 햇살론 대환대출 의 경우 심사자격이 실질적으로는 상당히 엄격하기때문에 부결되는 경우가 많으며 부결되었을 경우에는 문제가 심각해집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한도와 승인율

정부 지원 자금이 줄어들고 햇살론의 수요가 많아져서 그 여파로 승인율은 많이 떨어질수밖에 없습니다. 위 요건을 다 맞추었다 해도 부결이 될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사기

햇살론 대환 대출에는 위 DTI 요건 뿐 아니라 금융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지니고있는 승인 조건도 있습니다. 최근 햇살론 승인율은 과거에 비해서 턱없이  낮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양심 대출 중개업자 및 상담사들은 햇살론이 있으니 걱정하지말고 일단은 급한 돈부터 막으라는 식으로 고금리 대출을 유도하고는 합니다. 23.9% 의 고금리 대출을 팔고 3개월 후에 햇살론 대환 대출로 갈아타면 된다는 식으로 말이지요.


마지막으로 강조 드리자면 대환대출은 절대로 쉬운 대출이 아닙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대환 대출의 가능성을 따져보시는것보다 최대한 금리가 낮은 대출을 알아보시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고금리 대출을 한번 받게되시면 악순환의 반복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