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 방법 (1금융 소액대출)

이동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 인터넷 은행으로 금리도 낮고 대출이력이 있어도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대출 조건도 까다롭지 않아 요즘에 가장 핫한 대출 입니다.


특히 무직자 혹은 학생도 대출이 가능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 오늘은 해당 상품의 조건 및 자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기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휴대폰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신용등급은 1 ~ 8 등급 이내이면 가능합니다. (사실상 6등급 이내여야 승인이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19세 이상이 되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과도하게 연체했었던 기록이 있다면 부결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50 ~ 300만원 까지로 소액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덧붙여 300만원 이하의 소액 대출은 직업이나 소득 검증을 해야하는 법적인 이유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경우 금리는 연 3.14 % 로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대출 기간은 1년으로 만기 시점에서 1년단위로 추가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 방법은 만기 일시 상환입니다.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기때문에 언제든 상환하여도 무관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비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타 1금융권 은행과 비교해도 상당히 낮은 금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KEB 하나은행의 무직자 소액 대출 상품인 이지페이론 금리가 4.4% 인데 비해 카뱅은 그보다도 1%나 더 낮습니다.


다른 1금융권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과 비교해보아도 금리가 낮다는걸 알수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의 금리는 3.85 % 입니다. 카뱅은 그보다 0.7 % 정도 더 낮습니다. 만약 300만원 한도로 1년 대출을 받았다면 2만원 정도의 이자가 차이 나는 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