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제2금융권대출 자격 필요서류 정리

이동

안녕하세요 ?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서 벌써 긴옷을 입어야하는 계절이 온것같네요:) 많은 분들이 대출에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것같습니다. 혹시 "제2금융권대출"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 오늘은 제2금융권 대출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합니다!


 


금융권대출에대해서 말씀드리기전에 "제2금융권"이 어떤 의미를 정의는지 알고 계신가요 ? 오늘은 제2금융권에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2금융권이란?

제2금융권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제2금융권이란 바로 은행을 제외한 금융기관을 말한답니다! 이 용어의 기원은, 은행과 구별하기 위해 만들어진 용어인데요! 


즉, 은행이 제대로 수행하거나 제공하지못하는 전문적인 금융수요를 충족하가위해 만들어졌답니다! 대표적으로 신용협동조합이나, 보험회사, 저축은행 등등이 이에 해당되는 말이에요!


 


다시말해서, 증권사,종합금융회사,새마을금고 등, 다양한 비은행 금융기관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는 1금융권보다 이율이 높아서 저축에 유리한게 장점이라고 볼수있죠!

제2금융권 대출조건

한도 : 최소100만원~5000만원까지 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금리 : 최소 5.1~27.9% 이내의 금리 (개인마다 다르게 측정)

나이제한 : 만 20세~55세 이하까지 해당.

대출기간: 최소 3개월~5년까지 (발생 수수료 없음)


 


제 2금융권은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된 자영업자,프리랜서,직장인들이 받을수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신용카드 1년이상 사용자,본인명의 차량이 있는 자도 연체 및 채무불이행이력이 없다면 진행가능)


제2금융권대출은 3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일하고 있는 정규직근로자라면 누구나 이용할수 있습니다. 더불어, 비정규직 근로자분들이라도 4대보험에 가입되어있다면 제2금융권 대출에 도움을 받을수있습니다.

 



즉,기본적으로 신용도가 낮은사람을 위해 나왔다는 상품이며, 또한 소득이 높지않은 근로자를 위한 상품이라는 것이죠!

제2금융권 필요서류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본(또는 신분증 사본)

.소득증빙서류 (금융사나 상품에따라 추가서류 요구가능)

 


마치며

오늘은 제2금융권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대출에는 많은 조건과 어려움이 있지만, 

모두가 어려움없는 행복한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