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정부지원 서민대출 - 자격/조건/신청방법 꿀Tip

이동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서민들의 지갑도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수입은 불안정하고 지출은 늘어남에 따라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부족한 생활 자금을 충당하기 위해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 또한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어렵게 사는 국민들을 위해 정부지원 서민대출이라는 것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이란?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저소득층, 저신용자들의 구원투수라고도 불리우는 대출입니다. 저소득층이나 저신용자들 뿐만 아니라 고소득자, 고신용자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대출 상품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로는 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바꿔드림론이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대출 대상]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모두 받을 수가 있습니다. 진행이 어려운 경우도 있는데요.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현재 연체중인 경우.

2. 과거 채무불이행이나 파산이나 개인회생 등 금융거래이력에 문제가 있는 경우

3. 최근 3개월 이내에 단기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

4. DTI기준이 초과되는 경우 (연소득 대비 이자비율이나 금융비용으로 지출이 많은 경우)

5. 재직 및 소득이 서류상으로 증빙되지 못하거나 기준에 적합치 않는 경우

 


[대출 금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금리는 약 6~10% 대이며 상환 기간은 최대 60개월입니다. 대출금은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으로 상환하게 되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서 언제든 돈이 생겼을 때 상환을 하고 대출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구비 서류

대출을 진행할 때 필요한 서류는 본인 신분증 외에 재직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가 필요한데요. 아래의 내용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직장인]

· 재직증명서

· 등본

· 초본

· 통장사본

·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사업자]

· 등본

· 초본

· 통장사본

· 전년도 소득금액증명원


[프리랜서]

· 등본

· 초본

· 통장사본

· 사업소득원천징수

 



최종 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일반적인 대출 상품에 비해서 승인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이 필요하신 경우 큰 결격 사유가 아니라면 승인이 쉽게 나는 편이기 때문에 빠르게 대출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가 다소 높은 편이 조금은 아쉬운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금리 대출 상품의 대표주자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폭 넓게 이용들을 하고 계십니다. 다른 대출도 마찬가지이지만 대출의 타당성을 다시 한 번 점검해보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만 이용하실 것을 적극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