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방법 조건 한도

금융대출정보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는것은 카드회사에서 소지자의 신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는것은 카드회사에서 소지자의 신용을 보증한다는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카드를 소지하고 사용이력이 있으며, 사용한 금액에대한 연체가 없어야 합니다. 이렇게 신용카드를 소지한경우 일반적인 대출이 어렵운 상황에서도 가능할수가 있습니다. 그럼 어떤 상품들이 있고 한도는 얼마정도 나오는지 알아봅시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조건

무직자나 주부분들이 신용카드 거래이력을 바탕으로 하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진행을 많이하시는대요. 그냥 신용카드만 있으면 안되고 1년이상의 사용자 라는 조건이 붙습니다.  1년동안 사용한 이력과 사용대금에 대한 납부이력을 바탕으로 대출심사가 진행 되는것입니다. 신용카드 대금의 연체자일경우 해당 대출에서 불이익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또한 신용등급이 7등급 안으로는 들어와야지 가능한 금융사가 꽤 있습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종류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캐피탈에서 많이들 운용을 합니다. 최근에는 모바일뱅크에서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상품으로는 하나캐피탈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이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조건과 더불어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있어야지 진행 가능하며 금리는 11.9%에서 최대 24% 입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1,000만원 이며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방식으로 진행되십니다.

 


두번째로 많이들 사용하는 상품이 롯데캐피탈에서 운용하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이 있습니다. 최대 대출한도가 2,500만원으로 하나캐피탈에 비해서 금액이 넉넉한편입니다. 금리는 12%~24% 입니다. 최대 대출기간은 5년 상황으로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소지자가 아니더라도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 납부 내역서로도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시 주의사항

캐피탈에서 진행이 어려운분들은 간혹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업체를 이용할경우에는 정식허가된 업체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대출진행시 대출수수료를 요구하는 없체는 100% 불법업체이므로 피하셔야 합니다. 혹시나 고금리 대출로 인해서 어려움을 격고 계신다면 국가에서 진행하는 상품인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등을 통해서 저금리 대환대출을 진행하시는것도 방법입니다.

 


마치며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일반적인 금융권에서 진행하는 신용대출에 비해서 금리가 높습니다. 고금리 대출은 사용자의 상황을 더 악화시킬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출진행에 앞서 정부에서 운영하는 상품이나 1금융권쪽 상품을 최대한 확인해보신후에 진행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