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서민대출 기준과 자격 알아보세요

이동

안녕하세요. 요즘은 별일없이 잘지내시는지요~? :) 최근 들어서 티비를 보면.. 청년취업난 부터 시작해서, 역대 최저전망 등등 경제가 이모양 저모양이 아닌것같습니다!

 



아무리 발버둥치고 노력을 해봐도, 항상 다람쥐가 챗바퀴돌리듯 똑같은 일상을 벗어난다는것이 너무나 힘든세상이죠. 뉴스에서도 늘 발표하듯, 우리나라 한 가구강 가지고있는 평균 빚이 늘어나면서 정부에서도 서민에게 도움을 주기을 위해 많은 노력들을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저도 여러분들께 도움을 드리기위해 서민대출에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그중 가장 대표적인 "햇살론서민대출"에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햇살론 대출기준

대출한도: 최대 3000만원

대출기간: 36개월~60개월

대환방식: 원금 균등 분할 방식

연체금리: 연체이자 +3% [법정최고금리 24% 이내]

햇살론 대출자격

대출대상: 사업자,직장인,프리랜서 (3개월 이상 소득확인 가능한 자) 연 소득기준: 3,500만원 이하~4,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10등급에 해당) 신용등급:1~10등급 

 


햇살론 준비서류

1.직장인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초본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입금받는 통장 


2.사업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초본

.작년 소득금액증명원

.납부확인서

.건강,장기요양보험료

.입금받는 통장


 


3.프리랜서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초본

.사업소득원천징수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입금받는 통장 

햇살론 서민대출에서 가장 중요한것

"최소 3개월 이상 급여또는 매출 증빙내용"을 빠짐없이 제출해야합니다. 자영업자의경우에는 사업을 얼마나 운영했는지도 빠짐없이

꼼꼼하게 체크하기때문에 이런 부분을 모두 증빙할수 있는 서류가 있어야합니다. 또한 연체중이거나,과거에 연체이력이 있다면 햇살론 서민대출 진행이 어렵습니다!

 


마치며

최근에 어려움을 빨리 꺼야할 분들이 많아서 금리나 여러 요건들을 살펴보지않고 무작정 많은 한도를 찾으시는 분들이 아주 많이 늘어나는 안타까운 추세입니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나중을 생각해서라도, 천천히 꼼꼼하게, 차분한 마음으로 최대한 합리적인 방법을 찾으시면서 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