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생활비대출

이동

생활비대출받으실때 급하다고 아무곳에서나 받으시면 안됩니다. 생활비대출은 일종의 소액대출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소액대출은 1금융권부터 많은 금융상품들이 있으니 여러분에게 맞는 상품을 찾으셔서 진행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생활비대출 상품 종류

소액대출 상품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생활비가 쪼들려서 대출을 받을 정도라면 신용등급에 문제가 있는경우가 많고, 직업이 없거나 딱히 재직증명을 하기 어려운경우가 많아서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 위주로 설명 하겠습니다. 진행전에 확인해야할것들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에서 진행하는 비상금대출입니다. 최대한도 300만원으로 생활비로 쓸정도의 적당한 규모의 대출입니다. 신용카드 소지자이면서 신용등급 7등급 이상이 되어야 진행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사용하고 계셨다면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바탕으로 대출을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1년이상의 신용카드 사용내역이 있어야 하며, 신용등급이 7등급 이상이어야지만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도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대출이나. k뱅크 대출등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대출들 역시 위에서 안내한 상품과 비슷한 자격이 되어야지만 가능한 금융상품 입니다. 그럼 신용등급 7등급 이하는 어떻게 생활비대출을 받을수 있을까요?


신용등급 7등급 이하 생활비대출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일경우 기존 1금융권이나 2금융권에서 대출진행이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개인대부업체를 이용해서 대출진행을 하시는데요. 개인대부업체는 대출승인이 쉬운만큼 그 금리가 높아서 잘 고민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마치며

생활비대출을 신청하시는 분들은 그 상황이 정말 급박할때일것입니다. 그럴수록 대출진행전에 대출의 적법성여부와 금리등을 자세히 체크하고 잘짜여진 변제계획이 수반된 상태에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