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기초생활수급자대출

이동

기초생활수급자는 나라에서 여러가지 혜택을 받는사람인데요. 이분들이 대출을 받을때는 생활안전자금을 신청해보세요. 그럼 기초생활수급자가 가능한 대출은에는 어떤것이 있고 어떤 조건이 되어야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는 대출이 가능한가요?

금융권에서 기초생활수급자가 대출을 진행하기는 어렵습니다. 소득이 낮아서 최저생계를 위한 비용을 국가에서 지원받고있는 상황의 사람에게 대출이 진행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아주 대출을 못받는것은 아님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대출방법

대출이 필요한경우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전세자금이나 생계자금 사업자금 그리고 학자금등 용도에 맞는 대출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그럼 연2%의 낮은 금리로 최대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용어로는 `생활안정자금`입니다.


기촐생활수급자 대출조건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중 대학교 재학생으로 거주지 동장의 추천을 받은자


 


용도별 대출종류

일반자금 : 무주택자일경우 전세자금이나 입주보증금중 일부

생계자금 : 천재지변, 기타재난으로 소득활동이 불가할때 생계자금이 신청 가능함니다.

사업자금 : 영세 상행위를 위한 자금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학자금 : 직계비속에 대한 고등학교 이상의 재학생 학자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상세내용

최대한도 : 2000만원(사업자금,생계자금,전세자금)

학자금 : 400만원 (1인당)

금리 : 연 2%

상환조건

- 일반자금 : 1년거치후 5년간 균등분활상환방식

- 학자금 : 4년 거치후 3년간 균등분활상환방식


 


마치며

아무리 어려워도 다시 일어서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못할일이 없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정부에서 정말 저금리로 큰 돈은 아니지만 대출을 진행하고 있으니, 자금이 필요하시다면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상담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