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개인일수 - 자격/조건/신청방법 꿀Tip

이동

우리나라에서 개인일수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고 합니다. 소득은 줄고 지출은 늘어남에 따라 부채 비율이 높아지고 대출이 어려운 상황에 놓인 분들이 개인일수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해를 거듭할 수록 그 숫자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경기침체로 인해 소득이 불안정한 사람들 또한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실정인데요.



개인일수란?

개인일수는 국가에서 금융기관으로 정식 규정을 하고있지만 불법적으로 성행을 하는 곳이 많고 그에 따른 피해 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이용해야 합니다. 개인일수는 신용조회나 대출에 대한 기록이 남지 않아서 접근성이 좋지만 그만큼 위험 부담이 큽니다. 반드시 정식등록업체를 이용하셔야 나중에 뒷탈이 없으니 꼭 충분히 알아보고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개인일수 자격


[대출 자격]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음, 신용불량자, 연체자 관계 없음. 신용조회도 하지 않음.

 

 


[대출 금리]

개인일수의 경우 시중에 있는 금융권보다 이자가 높습니다. 하지만 국내 법정 이자는 연 24%, 월 2% 입니다. 이를 초과하지 않는 정식 업체임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개인일수 구비 서류

구비서류 또한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최종 정리

 


개인일수는 신용등급이나 특별한 자격요건이 없기 때문에 쉽게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높은 확률로 금융권에 대출이 막힌 사람들이 최종적으로 대출을 받기 위해 이용하는 단계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개인일수를 이용하실 때 주의 하실 점은 반드시 정직 대부업등록이 된 곳인지 체크를 하시고, 대부업 법정이자인 연 24%, 월 2%를 잘 지키는 업체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돈을 빌려준다면서 예치금 명목으로 선입금이나 금전을 요구하는 곳은 사기이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개인일수를 받기 전에 이 내용을 꼭 명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