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개인대부업대출 진행전 꼭 확인해야할것

금융대출정보

개인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진행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금융권이나 2금융권에서 대출이 진행되지 않을때 금리는 비싸지만 어쩔수 없이 대출이 필요한 상황에서 개인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진행하는데요. 오늘은 개인 대부업체에서 대출 진행시 꼭 확인해야할 것들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등록된 정식 대부업체 인가?

개인대부업체는 대부업 등록만 하면 누구나 할수 있습니다. 진행하실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것은 등록된 정식 대부업체인가? 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국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등록업체를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불법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진행하시고 피해보는 일이 없길 당부드립니다.


 


법정 대출금리를 지키는 곳인가?

나라에서 법으로정한 대출금리의 최대치는 24%입니다. 그 이상의 대출금리를 요구하는 업체는 불법이며, 이는 신고의 대상이 됩니다. 24%이상의 금리로 진행하시면 추후 금리로 인해 큰 고생을 하실수 있으니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고금리 대출후 저금리 전환?

일부 개인대부업체에서는 사용자가 고금리에 망설일때 고금리로 대출진행후 3개월이후에 저금리 대환대출로 갈아탈수 있다면서 유혹합니다. 하지만 이는 반은 맞고 반을 틀린말입니다. 사용자에 따라 저금리 대환대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개인대부업체 종류

미즈사랑

여성전문 대부업체로 tv에서도 광고많이 접할수 있습니다. 취급하는 금융상품으로는 안심대출300 / 인터넷 자동대출/ 여성전문대출 이 있습니다. 


산와머니

마찬가지로 tv광고에서 어렵지않게 볼수있었던 개인대부업체입니다. 대표적인 금융상품으로는 사업자 운영대출 / 기존고객대출 / 직장인 스피드대출 이 있습니다.


리드코프

역시나 tv에서 자주볼수있는 개인대부업체 입니다. tv에 광고를 한다는것은 불법적인 대부업체는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대표적인 금융상품으로는 신용대출 / 자동차담보대출 / 부동산담보대출 / 전세담보대출 등이 있습니다.


 


마치며

이 밖에도 정말 많은 개인대부업체들이 있습니다. 개인대부업체 이용시에는 우선적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확인하셔야 하며, 대출 수수료를 요구하는곳은 불법이니 피하셔야 합니다. 중요한것은 개인대부업체는 그 진행이 어렵지 않은만큼 금리가 높기때문에 꼭!!! 변제계획이 수립된 상태에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