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햇살론 대출자격 - 한눈에 확인하기

금융대출정보

신용도 혹은 소득이 낮을 경우 대부분의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은 30 ~ 40% 정도나 되는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곤 합니다. 이런 고금리 대출로 생활에 어려움이 생기는 서민들을 위해서 생긴 상품이 바로 햇살론 인데요. 처음에 이 상품이 나왔을때에는 조건이 까다로워서 혜택을 받기가 어렵다는 얘기가 많아 기준이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 누가 받을 수 있나


1. 햇살론의 종류


햇살론에는 아래와같이 크게 4종류가 있습니다. 




● 생계자금

● 긴급 생계자금

● 대환대출

● 청년 대학생 햇살론



여기에서 청년 대학생 햇살론을 제외한 생계자금긴급생계자금직장인과 자영업자 / 농림어업인을 대상자로 하고있습니다.


청년 대학생 햇살론의 경우 만 19~29세의 대학생 및 청년을 대상자로 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며 소득 증빙이 가능해야합니다.)


위처럼 종류별로 대상자가 다른데요. 만약 무직자이거나 별도의 사업을 하시지 않는다면 햇살론 신청 대상자가 되실 수 없습니다. (단, 일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프리랜서는 가능)




햇살론 자격 조건

햇살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을 충족해야하는데요. 햇살론 대출 자격 또한 종류별로 다릅니다.



1. 햇살론 생계자금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일 경우 , 혹은 연소득이 3,500만원을 초과하더라도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 (6~10등급) 일 경우


2.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기존에 햇살론을 신청해서 받아본 적 있는사람 (연체 없이 정상적으로 상환 하였던 사람들만 가능합니다.)

 




3. 햇살론 대환대출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과 마찬가지 입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 혹은 연소득 3,500 ~ 4,500 만원 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일 경우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이전에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정상 상환중에 있어야합니다.


대환대출 관련정보 더 알아보기



4. 청년 대학생 햇살론


만 19세 ~29세 사이의 대학생 혹은 청년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일 경우



5. 햇살론 17 (세븐틴)


2019년 9월부터 재직 증빙이나 소득 증빙이 어려운 분들을 위하여 생긴 새로운 서민 대출 상품 입니다. 금리는 17.9 % 로 기존에 있던 햇살론 상품에 비해서는 높지만 1년 이상 성실하게 상환 할 경우 최대 12.9% 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자격 요건이 많이 완화 되어진 상품이기 때문에 기존 햇살론 상품 이용 요건이 안되시는 분들이라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