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저금리대출 - 자격/조건/신청방법 꿀Tip

이동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통을 받고 계십니다. 과거에는 어느정도 일정한 소득만 있어도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무리가 없었는데요. 이제는 일정 수준의 소득이 있다 하더라도 그 만큼 돈이 나갈 곳 또한 많아서 어지간한 소득으로는 생활을 유지하는것이 무척이나 힘들어졌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대출을 통해 생활에 숨통을 좀 터놓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대출이란것이 결국 갚아야 하는 빚이기 때문에 이 역시 일시적인 방편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는 않습니다.



필요한 대출을 받는것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면 그럼 이 과정에서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기왕 받는 대출. 금리를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받아서 이자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금리대출 상품을 많이 알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저금리대출이란?

저금리대출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저렴한 금리의 대출을 뜻합니다. 대출을 받는 순서는 보통 1금융권 > 2금융권 > 대부업체 순서로 알아보시는데요. 당연히 신용등급이 좋고 안정적인 직장이 있다면 대부분 1금융권에서 충분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출이 많거나 신용등급이 나쁘거나 수입이 일정치 않다면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를 알아보게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금리 또한 1금융권이 가장 저렴하고 그 다음 2금융권, 대부업체 순서대로 낮습니다.

 


위에는 보통의 대출에 대해 설명을 드렸고 그 밖에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저금리대출이라는 상품이 있는데요. 정부지원저금리대출은 국가가 서민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든 상품인데요. 신요보증재단을 통해 보증을 해주기 때문에 일반적인 대출에 비해 승인률이 높고 금리 또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금리대출 자격


[대출 대상]

저금리대출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10등급인 근로자 및 자영업자가 그 대상입니다. 만약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가능한 대상자가 됩니다.



[대출 금리]

저금리 대출의 금리는 약 6~9%에 한도는 최대 3천만원입니다. 물론 신용등급에 따라 변동이 되는 부분이며 상환 방식은 매 월 원금의 일부와 이자를 함께 갚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36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저금리대출 구비 서류

대출을 진행할 때 필요한 서류는 본인 신분증외에 재직증빙서류와 소득증빙서류가 필요한데요. 아래의 내용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직장인]

· 재직증명서

· 등본

· 초본

· 통장사본

·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사업자]

· 등본

· 초본

· 통장사본

· 전년도 소득금액증명원


[프리랜서]

· 등본

· 초본

· 통장사본

· 사업소득원천징수



최종 정리


저금리신용대출인 정부지원저금리대출의 구체적인 조건은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반적인 대출 상품에 비해서 보다 좋은 조건으로 빌려주기 때문에 대출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은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어서 대출 기한 내에 목돈이 생길 경우 일부 상환을 하셔서 대출금을 갚는것에 대한 부담감 또한 줄일 수 있습니다. 저금리신용대출을 알아보는 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