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신혼부부전세대출 조건 한도 자격 확인하세요

금융대출정보

신혼부부전세대출은 이제막 결혼을하고 주거할곳을 마련할때 전세자금을 대출하는것을 뜻합니다. 정부에서는 신혼부부 전용으로 `버팀목 대출`이라는 상품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역별 소득별 신혼부부전세대출 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은 신혼부부 우대를 받아서 최저 연 1.2%의 금리로 최대 2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전세대출의 금리가 2~3%대임을 감안하면 굉장히 저렴한 금리 입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부부합산 연 6000만원 이하의 소득 구간에 있어야지만 신혼부부 우대 전세대출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신혼부부란 혼인증명서 상의 혼인신고 일자로 부터 5년이내인 경우 입니다. 또한 결혼 예정일로 부터 3개월 이전까지도 포함이 됩니다.

 


이러한 신혼부부우대 전세대출은 소득구간과 전세보증금의 액수에 따라서 그 금리가 달라집니다. 


추가적으로 우대금리를 적용받을수 있는 조건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부동산 계약시 부동산 전자계약을 활용하면 2019년 12월 31일 신규 접수분까지 0.1% 금리 우대가 됩니다.

두번째로 자녀 우대 금리가 있습니다. 다자녀 일경우 0.5% 2자녀일경우 0.3% 1자녀 일경우 0.2% 금리 우대를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최종금리아 1.0% 미만일 경우에는 1.0%로 적용합니다.

전세자금주택 대상 및 대출한도

전용면적은 85m(약25평)이하 만 해당됩니다. 총한도는 계약서상 전세보증금 80%까지만 가능합니다. 또한 수도권과 그외지역에 따라서 최대 한도가 달라지는 데요. 서울, 경기, 인천의 수도권의 경우 최대한도가 2억원이며, 그외 지역은 최대한도가 1억6천만원 입니다.


신혼부부전세대출 준비서류

-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 임차보증금 납입 영수증(5% 이상)
-주민등록등본
-대상주택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소득확인서류(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 증명원 등)
-재직확인서류(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업자 등록 증명원 등)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을 통해서 취급은행 밑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마치며

날로 치솟는 부동산가격으로 인해 결혼을 하고 새로 가정을 꾸리는 신혼부부에게는 주택자금은 큰 부담이 아닐수 없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신혼부부를 위해 여러가지 제도를 마련하고 있으니 관련정보를 잘 확인하시어 경제적인 대출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