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신용등급 7등급 대출 _ 7등급 무직자 대출 정보

이동

대출심사에 있어서 신용등급과 재직여부는 상당히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보통 6등급 이내가 되어야 대출이 잘 되는편이구요.


그래서 7등급 무직자이신 분들은 이런 요건에 충족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7등급 무직자 분들도 가능한 대출 상품들을 알아보고 더불어서 신용등급 관리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7등급 무직자 대출이 까다로운 이유

신용등급은 1 ~ 10등급 까지로 그 중 7 ~ 8 등급은 주의 등급으로 분류되어집니다. 보통 과다 채무 혹은 과다 조회의 경우인데요. (단기 연체로도 7등급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이야기 드리자면 7등급의 신용등급으로는 2금융 대출도 어렵습니다. 거기에 무직자라면 더욱 더 얘기가 어려워질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무직자분들 중에서도 프리랜서,일용직,소규모 사업자 처럼 어느정도 소득이 있으시다면 비교적 상황이 괜찮긴하지만 은행의 문턱이 높기는 마찬가지이지요. 그래서 이런 분들이 많이 찾는곳이 대부업 고금리 대출입니다.




7등급 무직자 대출 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위의 이유로 7등급 무직자 분들의 경우에는 대출 전에 먼저 신용등급을 올리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쉬운 방법이 신용카드의 연체를 없애는 것입니다. 연체없는 신용카드 사용실적을 만드는것이 신용관리의 기본입니다.


두번째로 신용카드를 사용하실때에는 한도의 30 ~ 50% 이하로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리며 할부보다는 일시불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1년간 연체없이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면 신용등급이 자연스레 올라가고 무직자도 가능한 2금융권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이 가능해집니다.


이미 신용카드가 있으신분의 경우에는 현금서비스 와 카드론을 자주 사용하시는 경우 많은데요. 현금 서비스카드론은 한두번까지는 괜찮지만 여러번 사용하게된다면 소액이더라도 신규 대출 건수로 잡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결론 - 신용등급을 높이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사용실적을 만들되 대출 건수를 줄이고 연체를 없애야 합니다. 




7등급 무직자 대출 방법 1 (서민대출)

7등급 무직자대출 중에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서민대출입니다. 서민 대출의 경우 직장인만 된다고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맞습니다. 이전까지는 새희망홀씨, 햇살론, 사잇돌대출 등 대부분의 서민대출은 재직기간의 최소 3개월 이상, 4대보험이 가입되어있는 직장인이어야만 했습니다.


7등급 이하이거나 저신용, 저소득층에게 도움이 되어야하는 서민대출이 정작 소득이 있는 직장인에게만 승인이 되는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이번 2019년 9월에 새로 생긴 상품인 햇살론 17 (세븐틴)소득증빙이 어려운 무직자도 가능한 서민대출 입니다.


햇살론 17 은 프리랜서 , 소규모 사업자, 일용직, 배달기사, 개인택시 운전기사, 아르바이트 등 현금 소득이 있지만 무직자로 분류되시는 분들에게 특히 유리합니다. 소득 증빙이 어려우시더라도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전화번호 : 1397) 로 전화하셔서 직접 방문하시면 햇살론 17 특례지원을 받아 대출이 가능합니다.




7등급 무직자 대출 방법 2 (채무통합, 통대환 대출)

두번째 방법은 대출 전문 상담사를 통하여 채무통합 혹은 통대환대출을 하는 방법입니다. 대출 건수가 신용등급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채무통합을 할 경우 신용등급이 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오른다는 보장은 없으니 이점은 유의하셔야합니다.


또 채무통합을 하실 경우에는 대출 건수를 줄이는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대부분 작은 금액의 대출부터 해결하게 되는데요 . 만약 금리가 너무 높아서 부담이되는 대출이 있다면 금액이 크더라도 큰 금리의 대출부터 해결하셔야 합니다. 


채무통합 상담을 받으시다보면 통대환 대출에 대한 얘기도 나올 수 있는데요. 정말로 어려운분들을 도와주고자하는 대출 상담사가 있는 반면에 수수료를 챙기기 위해서 7등급 이하 무직자 분들에게 사기치는 중개인도 많이 있으니 이런 중개인들은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과도한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 잘 대처하시기 바랍니다.